[백호픽] 4월 19일 MLB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분석글

[백호픽] 4월 19일 MLB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분석글

백호 0 686

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텍사스 레인저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419

 

텍사스 레인저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야구분석

 

텍사스 레인저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스포츠중계

 

 

캔자스시티

 

타선의 부진으로 4연패를 당한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브래드 켈러(212.1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3일 텍사스 원정에서 6.2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켈러는 이번 시즌 포심과 체인지업을 버리고 커터, 스플리터, 커브를 장착한게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홈이긴 하지만 땅볼 유도가 잘 된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도 5~6이닝은 2실점 내외로 막아줄수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디그롬과 더닝의 합작 쾌투에 막히면서 1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노히트 노런을 당하지 않은게 다행스럽게 느껴질 정도다. 홈 경기 타격 부진은 끝을 모르고 이어지는 중. 그나마 조던 라일스가 이닝 소화라도 해주면서 불펜의 소화 이닝이 단 1이닝이었다는게 다행스럽습니다.

 

텍사스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네이선 이볼디(126.32)가 시즌 2승에 도전합니다. 13일 캔자스시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0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이볼디는 유독 홈 경기와 궁합이 맞지 않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정이라고는 하지만 현재의 이볼디는 일단 수비의 도움이 절실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조던 라일스 상대로 홈런 2발로 올린 4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텍사스의 타선은 원정 타격은 약간 아쉬움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 4안타로 묶이면서 4회부터 제대로 된 공격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가 될듯. 디그롬의 부상 강판 이후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미스터 제로 데인 더닝의 활약이 무섭게 느껴질 정도.

 

코멘트

 

켈러는 이번 시즌 커다란 구종 변화 후 에이스급 투구를 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볼디 역시 운이 나쁠뿐 투구 내용 자체는 꽤 좋은 편. 원정에서 양 팀의 경기력을 고려한다면 선발 대결은 은근히 막상막하. 하지만 텍사스의 불펜이 접전에서 꽤 강점을 보이는 반면 캔자스시티의 불펜은 접전에 약점이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텍사스 레인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텍사스 승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