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픽] 4월 19일 MLB 미국 프로야구 탬파베이 레이스 신시내티 레즈 분석글

[백호픽] 4월 19일 MLB 미국 프로야구 탬파베이 레이스 신시내티 레즈 분석글

백호 0 430

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탬파베이 레이스 신시내티 레즈 419

 

탬파베이 레이스 신시내티 레즈 야구분석

 

탬파베이 레이스 신시내티 레즈 스포츠중계

 

 

신시내티

 

투타의 조화로 완승을 거둔 신시내티 레즈는 닉 로돌로(22.1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14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5이닝 8안타 2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로돌로는 역시 낮 경기에 비해 야간 경기 투구가 조금 부진한 문제를 드러낸바 있습니다. 물론 타구 허용 내용은 대단히 좋고 구위도 위력적인데 좌완에게 강한 템파베이 타선 상대로 승부가 볼만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템파베이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케빈 뉴먼의 결승 솔로 홈런 포함 8점을 득점한 신시내티의 타선은 그야말로 도깨비 타선이 따로 없을 정도. 문제는 금년 이 팀의 타선이 2경기 연속 터지는걸 보기 어렵다는 것. 헌터 그린의 조기 강판 이후 6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길때와 질때의 편차가 대단히 심합니다.

 

탬파베이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템파베이 레이스는 신인 타즈 브래들리(15.40)의 등판이 유력한 편입니다. 쾌투를 거듭하던 제프리 스프링스의 부상 이탈로 선발진에 구멍이 생겼기 때문. 스프링스가 보스턴 상대 홈 데뷔전에서 5이닝 5안타 3실점 8삼진의 투구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임엔 분명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신시내티 투수진의 투구에 막히면서 9회초 터진 조쉬 로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다시금 나쁠때의 모습으로 돌아간듯한 상황입니다. 특히 득점권에서 10타수 무안타로 매우 부진했는데 6회초 1사 만루의 무득점이 컸다. 불펜 운용을 고려한다면 그냥 전날 경기는 이기면 좋고 져도 어쩔수 없다였을듯.

 

코멘트

 

타즈 브래들리의 구속과 구위는 분명 대단한 편입니다. 그러나 데뷔전에서 94.1마일이라는 괴멸적인 타구 허용속도에서 나오듯 현재로선 맞으면 매우 잘나가는 편이고 이는 타자에게 유리한 GABP에선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문제. 허나 로돌로는 홈 2경기 모두 5이닝 2실점으로 홈 경기 아쉬움이 꽤 있는 편이고 신시내티의 불펜은 1점차 내외의 접전에서 매우 약한 편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템파베이 레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탬파베이 승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