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픽] 5월 30일 KBO 한국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분석글

[백호픽] 5월 30일 KBO 한국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분석글

백호 0 572

 

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530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야구분석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스포츠중계

 

 

 

NC

 

테일러 와이드너가 드디어 KBO 무대에 데뷔전을 치릅니다. 2022 시즌까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서 뛰어난 와이드너는 페디 못지 않게 나름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투수입니다. 다만 2군에서 구속이 영 나오지 않았는데 슬라이드 등판이라는 점은 NC가 어느 정도 신뢰를 한다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토요일 경기에서 엄청난 집중력 난조를 보여주면서 완봉패를 당한 NC의 타선은 야수진의 집중력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바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수 있느냐가 관건일듯합니다. 일단 불펜은 제구부터 잡아야 합니다.

 

두산

 

최원준(144.30)이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21KT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최원준은 투구의 기복을 얼마나 줄일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작년 NC 원정 2경기에서 6이닝 2실점 이하의 호투를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관건이 될 것입니다. 금요일 경기에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두산의 타선은 일단 정비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3일의 휴식은 분위기를 바꾸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는 불펜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코멘트

 

NC는 금년 우완 옆구리 투수에게 강점을 보이는 팀입니다. 최원준 역시 이 점이 변수가 될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2군에서 보여준 와이드너의 투구는 속도 문제가 있긴 했지만 경기를 풀어가는 능력이 확실한 편이었고 두산의 타선은 포심-슬라이더 투수에게 이번 시즌 약점을 나타내고 있는 중입니다. 불펜이라는 변수가 있긴 하지만 선발에서 승부가 갈릴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NC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