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픽] 5월 24일 KBO 한국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분석글

[백호픽] 5월 24일 KBO 한국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분석글

백호 0 564


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524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야구분석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스포츠중계

 

 

 

롯데

 

한현희(424.59)를 내세워 연승에 도전합니다. 18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한현희는 최근 12이닝 무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다만 이번 시즌 홈 경기 투구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인데 작년 NC 상대로 호조를 보였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4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롯데의 타선은 지나친 작전야구가 오히려 경기의 맥을 끊어버린바 있습니다. 렉스가 2군으로 가면서 장타력이 줄어든건 분명히 문제가 되는 부분. 그래도 승리조 3인방이 무실점 투구를 해준건 반가운 소식입니다.

 

NC

 

최성영(10.00)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19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1.2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최성영은 금년 전체적인 투구 내용은 좋은 편입니다. 2020년 선발로 나섰을때 전체적으로 기복이 심한 문제를 드러냈지만 이번 경기는 다분히 롯데의 타선을 노린 저격 선발에 가깝다. 전날 경기에서 나균안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6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NC의 타선은 득점권에서 번번히 범타로 물러나는 집중력 부족을 노출한바 있습니다. 특히 5회초의 무사 2,3루에서 점수를 내지 못한게 지금 NC의 아픈 현실이라고 할수 있을듯. 신민혁 강판 이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상대의 도움을 많이 봤다는걸 인정해야 합니다.

 

코멘트

 

최성영의 등판은 다분히 롯데의 좌타자들을 노린 저격 선발입니다. 하지만 평균 구속 140Km를 넘지 못하는 최성영이 잘 막아낼지는 조금 의문인 상황. 물론 NC는 잠수함 투수에게 강점을 가지고 있고 한현희 상대로 나름 승부가 될수 있으나 결국 불펜 대결에서 밀릴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롯데 승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