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픽] 5월 3일 MLB 미국 프로야구 미네소타 트윈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분석글

[백호픽] 5월 3일 MLB 미국 프로야구 미네소타 트윈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분석글

백호 0 568

 

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미네소타 트윈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53

 

미네소타 트윈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야구분석

 

미네소타 트윈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스포츠중계

 

 

미네소타

 

루이 바랜드(25.06)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24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바랜드는 2개의 홈런을 허용한게 치명적이었다. 홈이라는 강점이 있긴 하지만 워낙 맞으면 잘 나가는 구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전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는 편. 전날 경기에서 쿠에토를 무너뜨리면서 8점을 득점한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 경기 집중력이 완벽하게 살아났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특히 홈런 없이 12개의 안타를 집중시켰다는게 포인트. 그러나 마이클 풀머쪽에서 계속 실점이 나온다는게 상당히 아쉽다.

 

화이트삭스

 

루카스 지올리토(1095.05)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지올리토는 9월 들어서 한층 안정된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5일 미네소타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원정 투가 내용이 좋다는 점은 지올리토의 QS 이상을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윈더와 풀머 상대로 4점을 득점한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이제야 조금씩 부진을 벗고 올라오려는 느낌을 주는 중입니다. 그러나 장거리포가 터져줘야 이야기가 될듯. 패배 상황에서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한계점이 명확해 보인다.

 

코멘트

 

현재 양 팀의 상황을 고려한다면 바랜드나 지올리토나 QS가 한계점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미네소타는 확실히 홈 경기에 강한 모습르 보여주고 있고 무엇보다 불펜의 안정감이 홈에선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반면 아직까지도 화이트삭스의 불펜은 이전의 모습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미네소타 트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미네소타 승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