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맨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RC 셀타 데 비고 발렌시아 CF 5월 14일
RC 셀타 데 비고 발렌시아 CF 축구분석
RC 셀타 데 비고 발렌시아 CF 스포츠중계
◈셀타 비고 (리그 13위 / 무무무승승)
이전 라운드 알라베스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리그 4경기 무패 행진을 잇는 중이다. 앞선 발렌시아 전을 기점으로 경기력이 꾸준하게 상승세를 그린다. 이전 주중 펼쳐진 코파 델 레이 1라운드서도 대승을 거뒀다. 승점 확보까진 무리가 없다.윗선의 힘이 좋다. 미나(R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아스파스(FW, 최근 5경기 3골) 투톱 조합이 시너지를 더한다. 신체 조건이 좋아 발 밑뿐만 아니라 제공권 싸움에도 능해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1~2득점 생산은 충분하다.하지만 안방서 후방이 무너지는 빈도가 잦다. 과도하게 라인을 올리는 탓인지 배후 공간 노출이 심하다는 약점이 두드러진다. 수비수들의 기민한 대처가 없다면 위기를 반복하며 실점을 내줄 것으로 전망한다.
◈발렌시아 CF (리그 11위 / 승무무무승)
기본 전력 자체는 상대보다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큰 험로는 점쳐지지 않는다.공격 기복은 다소 존재한다. 하지만 빠른 역습을 통해 성과를 내는데 능하다. 미드필드 전 포지션을 담당할 수 있는 솔레르(RM, 최근 5경기 2골)가 활동량을 높여 공격 시발점 역할을 맡는다. 넓은 시야를 통해 양질의 전진 패스를 넣어주고, 빠른 전환으로 공격 속도감을 높인다. 1선 자원들의 결정력만 선결된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허나 상대에 비해 체력 부담이 크다. 주중 일정을 치르고 단 2일밖에 쉬지 못했다. 수비진 뎁스가 얇은 상황서 상대가 작정하고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하면 기동력 싸움서 열세를 보일 것이 유력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코멘트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발렌시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힘은 인상적이지만 휴식일이 짧은 상황서 주력 자원들 체력 부담이 상당하다. 그렇다고 셀타 비고 ‘원 사이드’ 게임을 기대하기엔, 이들 역시 안방 승률이 그리 좋지 않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백호가 추천드리는 결과
무승부